식품의약품안전청은 맞벌이ㆍ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식약청 꿈나무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식약청 꿈나무 체험교실’은 초ㆍ중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식의약 안전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충북 오송 소재 본청  및 서울지방식약청 등 6개 지방청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체험교실에서는 실험실 견학과 색소 분석, 황사방지용 마스크 성능시험 등 재미있는 과학실습은 물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씻기 요령, 영양교육 등 식의약 안전에 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참가자 눈높이에 맞추어 제공한다.

제1회 식약청 꿈나무 체험교실은 4월 28일에 열리며, 토요일 미개방 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본청 30명 등 150여 명이 참가한다.

‘식약청 꿈나무 체험교실’은 점심식사 제공과 함께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지역아동센터, 단체는 식약청 위해예방정책과(043-719-1723) 또는 가까운 지방청에 신청하면 된다.

식약청은 “이번 ‘꿈나무 체험교실’을 통해 과학체험의 기회가 적은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선물함은 물론 식ㆍ의약품의 안전의식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