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 ‘수입신고 E.Q(Easy & Quickly)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입신고 E.Q 교육 프로그램은 수입업체 및 관세사 등 수입대행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수입신고요령 이해 부족으로 인한 수입통관절차상의 어려움을 해소해주기 위해 1:1 교육으로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통관단일화 창구(UNI-PASS)를 이용한 실제 수입신고서 작성 실습을 중심으로 △수입신고 처리 및 절차 설명 △인터넷 수입신고 방법 교육 △수입신고서 작성 방법 동영상 상영 △수입식품 통관 관련 질의 및 응답 등이다.

특히, 수입식품 신고자에게 상세한 맞춤 설명과 함께 현장과 동일한 상황에서 실습함으로써 별다른 어려움 없이 수입신고가 가능하도록 했다.

식약청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수입식품 신고절차 등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함으로써 관련 업체들의 수입 경비 절감효과는 물론 신고 오류로 인한 업무지연 해소로 신속, 정확하고 안전한 수입식품의 공급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수입신고 E.Q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서울식약청 수입관리과(전화 02-2640-1436 팩스 02-2640-1363 메일 sangmoyi@kfda.go.kr)로 신청하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