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모)는 2012년 설 맞이 한돈햄 캠페인을 시작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한돈햄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돈햄 드림쇼핑몰(Http://dream.han-don.com)을 지난해 12월 15일 오픈하고 국내 13개 브랜드에서 만든 다양한 수제 한돈햄 세트 판매와 함께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한돈햄 캠페인은 행운의 상징인 돼지를 선물하는 것으로 복을 드린다는 의미로 한돈햄 복드림 캠페인 컨셉트를 정하고, 온오프라인에서 복드림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한돈 드림 홈페이지에서는 한돈햄을 든 돈돈이를 집안으로 들여 새해 복을 기원하는 ‘복드림 이벤트’를 통해 매일 30명을 추첨해 각 20명에게 한돈햄 선물세트를, 10명에게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한돈햄을 구입하면 받게 되는 행운권 응모 이벤트를 통해 기아자동차의 신개념 박스카 레이를 비롯해 총 1,320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추첨해 전달할 예정이다.
 
1월 3일에는 출근길 직장인에게 한돈햄 도시락을 나눠주는 새해 첫 출근길 아침도시락 이벤트를 벌인 것을 시작으로, 1월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 동안에는 청계광장에서는 오프라인 복드림 이벤트를 벌인다.
 
행사장에는 대형 복주머니 모양의 아치가 설치하고, 새해 소원 빌기, 복 주머니를 활용한 경품 이벤트와 함께 한돈햄을 전시하고 시식행사를 벌인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저지방부위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국산돼지 한돈을 100% 원료로 만든 고급 수제햄을 명절에 선물하자는 캠페인을 추석과 설 명절에 걸쳐 4회째 진행하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돈햄 명절 소비 캠페인 행사와 관련 4일 프라자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지난해 추석에는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1% 오른 11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히고 “2015년까지 돈육 생산량 중 육가공품 소비율을 25%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한돈햄 소비촉진 행사 참가업체 : CJ제일제당, 롯데햄, 목우촌, 대상FNF, 선진, 사조대림, 사조남부햄, 에쓰푸드,청미원, 한창물산, 돈마루, 스마일푸즈야미, 부경양돈농협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2012년 설 맞이 한돈햄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병모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한돈햄 소비촉진 행사에 참가한 업체 제품
 
사진 강봉조 기자 kbj@foodnews.co.kr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