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는 뉴욕커들의 한식 체험기회를 높이기 위해 지난 7일(현지시간)부터 ‘오피스 한식 런치 배달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NBC 방송국, 타임워너 미디어 그룹,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뉴욕 포스트 등 뉴욕 주요 기업 및 공공기관의 직장인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식 점심을 즐겼다.
미동부한식세계화추진위 곽자분 회장은 “이번 행사에 제공된 한식은 중국 배달음식에 비해 기름기가 적고 깔끔해서 반응이 폭발적이다. 향후 다양한 테이크아웃 메뉴를 개발해 한식이 대중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농식품부 곽범국 식품산업정책관은 “해외에서 한식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앞으로도 한식에 대한 홍보활동을 보다 강화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번 행사가 한식에 대한 지속적인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외 한식당의 경쟁력 강화 및 현지화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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