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박관회)는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2011 코리아 푸드 액스포(KFE) 행사의 하나로 마련된 것으로 우리나라 쌀가공식품을 종합적으로 전시ㆍ홍보하는 공간(C홀)과 쌀 가공제품을 비즈니스 하는 공간(B홀)으로 구성된다.

쌀가공식품 종합전시홍보관은 ‘쌀맛의 진화, 우리 쌀가공식품’을 슬로건으로 쌀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새롭고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 행사로 꾸며진다.

쌀가공식품 산업관에서는 우리나라 쌀가공제품을 품목별로 전시(351종)하고, 국내 및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 등을 통해 쌀가공식품 판촉활동을 벌린다.

이번 행사는 쌀과 쌀가공식품의 기능적 우수성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도전 SS라인 만들기 이벤트’에서는 KBS 2TV ‘개그콘서트’ 헬스걸에 출연 중인 이승윤과 헬스걸 이희경, 권미진이 출연해 쌀 다이어트를 주제로 특별공연을 할 예정이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국민소득의 증가로 먹을거리가 넘쳐나면서 고혈압, 당뇨 등 현대병도 늘어나고 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쌀’이 가장 완벽한 먹을거리라는 것을 국민들이 자연스럽게 느끼게 함으로써 쌀과 쌀가공식품의 소비를 늘리도록 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