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대표 박세준)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암웨이 갤러리에서 개관 특별전 ‘한국미술 100년展 - 삶ㆍ자연ㆍ예술’을 연다.

‘한국미술 100년展’에는 박수근, 장욱진, 이인성, 백남준 등 한국 미술 근ㆍ현대사를 대표하는 거장 25인의 회화 및 조각, 비디오아트, 사진, 설치작품 총 32점이 전시된다.

이번 특별전은 ‘삶’, ‘자연’, ‘예술’이라는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제1섹션인 ‘삶’ 공간에서는 작은 방에 온 가족이 뒤엉켜 뒹굴고 있는 정겨운 모습을 담아낸 이중섭 화백의 은지화 등 지난 100여년간 한국적인 삶과 모습을 담아낸 작가들의 인생관을 살펴볼 수 있다.

제2섹션 ‘자연’에서는 남도의 해경을 고즈넉하게 담아낸 오지호 화백의 작품 등을 통해 산, 바다, 하늘, 바람, 구름, 우주 등 자연에 대한 근, 현대 작가들의 자연관을 느낄 수 있다.

제3섹션 ‘예술’에서는 한국 모노크롬(단색주의) 운동의 선구자 박서보 화백 등 작가만의 독특한 추상적인 시선이 아름답게 구현된 작품을 통해 작가들의 끊임없는 열정과 예술혼을 경험할 수 있다.
작가 스토리와 작품을 설명하는 도슨트 프로그램은 매일 오전 11시, 오후 1시, 오후 4시 총 3회 운영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20일 오후 4시에 있을 개관식에는 구본창 화백, 김홍주 화백 등 작품을 출품한 작가와 최효준 경기도미술관장, 김윤숙 한국미술관장, 한국큐레이터협회 박래경 회장, 이성자 기념사업회 신용극 회장, 이인성 기념사업회 이채원 회장, 이신자 한국예술원 회원 등 미술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