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aT센터에서 생명산업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제2회 생명산업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산업체, 대학 및 정부ㆍ연구기관 등 79개소가 참가하고, 동물, 식물, 미생물 등 생명자원과 이를 활용한 우수 기술 및 제품들을 △미래기술관 △산업관 △체험관 △비즈니스관으로 구분해 선보인다.

미래기술관에서는 농림수산 생명자원을 이미지화한 ‘생명산업 조형물’과 함께, 정부ㆍ연구기관의 우수 성과물을 관람할 수 있다.

국립수산과학원 부스에서는 단위면적당 생산성을 기존 양식의 최고 10배까지 향상 시킬 수 있는 ‘도심형 양식빌딩’을 볼 수 있고, 산림청 부스에서는 아토피 피부염 개선에 효과가 있는 ‘율피(밤껍질)추출물 활용 기능성 화장품’을 직접 발라볼 수 있다.

한국식품연구원 부스에서는 따뜻한 된장국이나 우유 등에 부어 먹어도 오랜 시간동안 바삭한 식감을 주는 ‘핫 씨리얼’을 맛볼 수 있다.

산업관은 72개의 기업체, 대학 등이 참여해 동ㆍ식물 등 생명자원이 생명공학기술과 접목해 제품화되는 일련의 과정을 관람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선보인다.

체험관은 학생 및 일반 관람객들이 생명산업을 보고ㆍ만지고ㆍ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 형태로 곤충생태공원, 토종견, 관상어 수족관 및 도심형 텃밭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비즈니스관에서는 ‘굳지 않는 떡’ 기술이전 협약식, 농식품ㆍ바이오분야 창업투자회사와 연계한 투자 설명회, 농산업체 제품 유통 활성화를 위한 ‘CJ 오쇼핑’ 상품기획 프로젝트 설명회 등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10월 13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제14회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대상 시상식이 이어 진행되며, 전시회가 열리는 3일 동안 aT센터 중ㆍ대회의실에서는 포럼, 세미나 등 다양한 학술행사가 개최된다.

국립종자원의 ‘종자 품질인증을 위한 시스템 및 기술적 관리체계 국제 세미나’, 수출연구사업단협의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농축산물 수출전략 및 비전 포럼’, 이어령 생명자본주의 포럼 위원장이 주관하는 ‘생명자본주의와 농업의 새로운 가치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2011년도, 제2회 생명산업대전’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naexp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