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축산경제대표이사 남성우)는 9월 9일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2011 대한민국 구구데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개막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잃어버린 우리 닭문화’ 전시장에서는 옛 선조들이 닭을 키우기 위해 사용했던 닭 어리장, 닭 지게, 닭장, 병아리장과 각종 닭 조형물을 전시하고, 특수닭 전시관에서는 시중에서 보기 어려운 관상계를 선보였다.
 
또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닭 요리 공모전에서 당선된 요리 9종과 유럽, 아시아, 미주, 아프리카 등 세계 각국의 닭고기 요리 23종 및 계란요리 10종 등을 전시했다.

행사장에서는 각종 닭고기 및 계란 요리 시식과 함께 닭인형 만들기 체험, 타악 퍼포먼스, 퍼니밴드 공연, 트릭아트를 이용한 포토존, 경품 및 행운권 추첨 등 부대행사가 열렸다.

또한 올해 구구데이 홍보대사 미스코리아 진 이성혜, 선 김혜선, 미 공평희 이세미나 씨 등 4명이 행사장을 방문해 배식 등에 참여했다.
 

△‘2011 대한민국 구구데이 페스티벌’ 개막식
 

  


△‘2011 대한민국 구구데이 페스티벌’ 홍보대사 미스코리아들과 주요 인사들이 계란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1 대한민국 구구데이 페스티벌’ 홍보대사 미스코리아들과 주요 인사들이 시민들에게 닭과 계란을 이용해 만든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닭고기 계란 다이어트 레시피 공모전 수상자들

 

 
△닭고기 계란 다이어트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품들
 
 
 


△닭고기 계란 다이어트 레시피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채정화 씨의 ‘닭계란국수’

 

 
△‘2011 대한민국 구구데이 페스티벌’의 닭 캐릭터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