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원더걸스가 2011년 농식품 수출 홍보대사로 위촉돼 우리식품의 맛과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는 데 앞장선다.

농림수산식품부는 6일 과천 농식품부 대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갖고, 앞으로 해외 프로모션에 활용될 ‘홍보 슬로건’과 1년간의 활동 계획을 공개한다.

홍보 슬로건은 ‘Smart Choice! Global K-food!’로 신선하고 건강에 좋은 우리식품을 세계인들 스스로 식탁에 올리는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열풍을 일으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원더걸스는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일본, 중국과 싱가포르·말레이시아·베트남 등 동남아지역의 많은 팬들을 대상으로 ‘Smart Choice! Global K-food!’를 주제로 홍보 캠페인송을 제작해 전파하며, 이들 지역에서 현지 기자단을 대상으로 시음 시식 및 홍보 인터뷰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원더걸스는 농식품 수출 유망 품목을 멤버별로 선정해 중점적으로 알림으로써 홍보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원더걸스 멤버별 중점 홍보 품목은 예은 파프리카, 소희 딸기, 선예 사과, 유빈 장미, 혜림 유자 등이다.
 
서규용 농식품부 장관은 “최근 한류의 역량이 재평가 되면서 우리 농식품의 수출확대를 위해서는 한류스타를 활용한 마케팅이 필요하다”며, “원더걸스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에까지 많은 팬들을 확보한 대표적인 한류스타로서 건강한 아름다움과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어 우리 농식품을 해외에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가장 적격”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