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조쏄텍-美 맥코믹, ‘맥코믹 소스’ 6종 출시
2015년까지 150억원 매출 달성

 
동원F&B(대표 김해관)가 소스시장에 진출했다.
 
동원F&B는 미국 맥코믹사와 동원그룹 계열사인 소스 제조 전문업체 삼조쎌텍이 기술 제휴를 통해 ‘맥코믹 소스’ 6종을 한국시장에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맥코믹 소스’는 한국인이 외식 요리에서 접하는 소스의 맛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간식 및 다양한 요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맥코믹 살사소스’ 2종은 토마토의 원물감이 풍부해 식감이 좋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 ‘맥코믹 살사소스’와 간식용 딥 살사소스 ‘맥코믹 살사 마일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맥코믹 마요네즈’ 3종은 할라페뇨 특유의 매콤한 맛으로 튀김 및 생선 등의 요리에 어울리는 ‘맥코믹 할라페노 마요’, 갈릭의 향과 마요네즈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뤄 바게뜨 피자에 어울리는 ‘맥코믹 갈릭 마요’, 피클과 크림의 조화로 샌드위치에 어울리는 ‘맥코믹 피클 크림 마요’로 구성돼 있다.
 
머스타드 제품으로는 아몬드와 홀그레인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맥코믹 아몬드 허니 머스터드’가 있다.
 
‘맥코믹 소스’는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추천 요리법 및 요리 이미지를 제품 용기에 적용했다. 또 S라인의 용기 디자인을 채택해 잡기 편하고, 용기를 거꾸로 세워둘 수 있어 오픈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맥코믹 살사 소스 2종은 각 4,750원, 맥코믹 마요네즈 3종 및 맥코믹 머스터드 1종은 각 4,680원이다.
 
동원F&B는 올 하반기에 스파게티 및 드레싱, 육류소스 등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며, ‘맥코믹소스’를 통해 2015년까지 국내 양식 소스 시장에서 약 150억원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양식 소스시장은 외식 문화 확산에 따른 다양한 맛을 추구를 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시장 규모는 약 530억원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