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은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및 전북도ㆍ익산시와 22일 과천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한다.

MOU 체결식에는 조배숙 국회의원, 정헌율 전북도 행정부지사, 이한수 익산시장, 박종국 지원센터 이사장, 김홍국 하림 회장 등이 참석한다.

하림과 지원센터ㆍ전북도ㆍ익산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전문단지에 닭고기 등 가공 및 생산시설 투자를 위해 상호협력하고, 하림측은 약 33만㎡ 규모의 신선육과 육가공품 생산시설을 신규 투자할 예정이다.

지원센터와 전북도ㆍ익산시는 하림의 원활한 투자를 위해 행정적 지원에 최대한 협력하며, 투자와 관련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박종국 지원센터 이사장은 “현재 여러 국내 식품업체와의 투자협의가 진행 중에 있어 금번 하림과의 투자 MOU 체결은 식품업계의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홍국 하림 회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는 동북아 식품산업의 허브로 국가 식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창출하는 발판이 돼야 한다”며 “하림도 식품클러스터가 계획대로 완공될 수 있도록 투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사업은 전북 익산시 왕궁면에 ‘15년까지 총 5,535억원(민자 3,285억원 포함)을 투자하여 150여개의 식품기업ㆍ연구기관, 대학 등이 집적된 R&Dㆍ수출지향형 국가 식품전문산업단지(239만㎡)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 추진으로 생산유발효과 4조원에 2만2,000명의 일자리 창출(‘08.12 산업연구원 자료)은 물론, 국내 식품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1차 산업과 연계해 농어업의 동반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