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하영제)는 해외에 거주하는 한식 조리사들을 대상으로 11일부터 20일까지 한식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미국, 중국, 일본, 영국, 프랑스 등 5개국에서 36명의 조리사들이 참가하며, 이들은 앞으로 현지 한식 조리사들을 교육하는 전문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한식교육은 (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에서 진행하며, 정통한식부터 퓨전한식까지 다양한 과정을 다룰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롯데, 신라 등 국내 특급호텔의 조리 시스템을 견학하고 쉐프의 시연을 보는 동시에, 한국의집, 품서울 등 한식당도 직접 둘러보게 된다.
 
특히 마지막날인 20일에는 10일간의 교육을 토대로 유럽, 중화권, 아시아 등 각 권역별로 유망 한식 개발에 대한 워크숍을 갖고, 언론사, 주한외교사절단 부인회 등을 초청해 교육생들이 직접 개발한 한식메뉴를 선보이는 ‘한식 품평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한류의 영향으로 전 세계적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다”면서 “2009년부터 해외 한식당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전문교육을 더욱 활성화시켜 전 세계에 한식의 참맛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