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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암웨이, 아태지역 거점 도약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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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1.05.17  15: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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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 성장동력 확보 전략 발표
20주년 기자간담회 개최



한국암웨이가 20주년을 맞아 암웨이의 아시아ㆍ태평양 지역 물류 및 제조의 거점으로 도약할 것을 선언했다. 또 좋은 생활 주식회사를 넘어 좋은 사회를 만드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아동을 위한 건강 지킴이 캠페인을 중점 전개하고, 사회적 기업 활성화를 지원키로 했다.

한국암웨이(대표 박세준, 사진)는 17일 서울 신문로 소재 서울역사박물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난 20년의 성과와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동력 개발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박세준 한국암웨이 대표는 “20주년은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이룬 좋은 생활 20년을 넘어 좋은 사회를 만드는 기업으로 도약하는 모멘텀이 될 것”이라면서 “기업과 자영사업가(IBO, Independent Business Owner), 임직원은 물론 고객과의 상생을 통해 좋은 사회를 향한 나와 가족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한국암웨이는 1991년 5월 직접 판매 관련법 조차 정비되지 않고 사회적인 인식도 부족한 불모지에서 시작해 업계 최고 기업, 나아가 한국에서 가장 성공한 30대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성장에서 성숙으로 가는 새로운 출발점에서 이제는 양적 성장보다는 한국을 넘어 암웨이의 아시아 태평양의 중추 기지로 도약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암웨이는 이를 위해 지난해 4월 부산 신항 자유무역지역에 암웨이 아시아 물류 허브센터를 유치하고, 1년여 간의 준비를 통해 올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암웨이 아시아 물류 허브센터는 미국 본사 제품을 부산을 거쳐 한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동 러시아 등 아시아 태평양 각 지사에 공급하는 물류전담 기지이다.

이는 미국 에이다(Ada), 네덜란드 벤로(Venlo)에 이어 세계 3번째로 설립된 것으로 연간 8,000TEU, 약 1조원 가량의 물동량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통해 연 인원 5만명 이상의 고용 확대, 2014년까지 약 1,000억원의 경제 효과 창출 등 국내 산업 및 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가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암웨이는 ‘암웨이 신기술/원료 글로벌 사업화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을 상용화해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미용기기 등을 개발, 연내에 세계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3월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 최종 선정된 14개 기술을 대상으로 국내 중소기업과 공동 연구와 제품화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원포원(One for One) 프로젝트를 통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넘어 가치 있는 소비 확산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암웨이 유통망을 통해 판매하는 기존의 원포원 프로젝트를 사회적 기업 활성화도 지원하는 형태로 확대 개편하기로 한 것.

사회적 기업의 상품 개발부터 디자인, 브랜딩, 홍보 활동 지원뿐만 아니라 온라인 유통 채널을 제공하는 등 시장 진입과 판매를 지원하게 된다.
더불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집중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영양학회와 공동으로 건강지수(NQ, Nutrition Quotient)를 개발해 사회적으로 올바른 영양관리를 위한 지표를 만들어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사회적인 인프라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박세준 대표는 “좋은 제품에 대한 자신감,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통한 윈윈 전략,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고 이것이 한국암웨이의 가장 큰 성장 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는 아시아 태평양의 중심 거점으로써 우리나라를 세계에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암웨이는 20주년을 맞아 새 BI를 발표했다.
 
TEU : Twenty-foot Equivalent Units, 1TEU〓20피트(약 6미터) 컨테이너 1대 분을 의미


△한국암웨이는 17일 2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갖고 향후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왼쪽부터 이미혜 전략마케팅 부서장, 노용환 마케팅 전무, 박세준 대표이사, 최광명 수석부사장, 조양희 연구개발부 상무<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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