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채 등 한식 5개 메뉴 무료 시식 기회 제공

한식이 미국 뉴욕에서 모바일 키친을 통해 뉴요커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한식재단(이사장 정운천) 및 뉴욕의 한인 쉐프, 한식당들과 함께 지난 18일(미국 현지시간) 뉴욕 브라이언트 공원에서 ‘한식 모바일 키친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행사는 ‘한국의 맛있는 비밀을 찾으세요(Discover Koreas Delicious Secret)’라는 슬로건으로, 날로 관심을 더해가고 있는 한식 체험를 확대 제공하고 한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농식품부는 “이날 한식 모바일 키친에 모인 현지인들은 불고기 오이김치 버거를 시식하면서 “Fantastic!”을 연발했으며, 대표 건강식인 김치의 제조과정 등에 대한 운영요원들의 설명에도 많은 관심을 표했다”고 전했다.

특히 한식 모바일 키친에 인기 드라마 ‘가십걸’의 여주인공인 켈리 러더포드(Kelly Rutherford)가 깜짝 방문해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으며, 음식을 맛보기 위해 현지인들이 200m 가량 길게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뉴욕시민 마이크 수라비안(Mike Surabian)은 “입맛이 까다로운 뉴요커들에게 한식은 아주 탁월한 선택(Exciting choice)이 될 것”이라며, “특히, 김치는 독특한 매운맛이 있고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뉴욕에서 인기를 끌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날 한식 모바일 키친 캠페인에 참여한 레스토랑 단지(Danji)의 한인 쉐프 후니 킴(Hooni Kim)은 “뉴욕의 수많은 현지인들이 영양과 맛이 뛰어난 한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기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식이 새로운 점심 트렌드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욕의 유명 레스토랑 다니엘(Daniel)의 쉐프 출신인 후니 킴은 행사기간 중에 미국 언론사를 순회하며 한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18일부터 5월 20일까지 평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5주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콜럼부스 서클, 맨하탄 32번가 한인타운, 브로드웨이, 유니온 스퀘어를 비롯 뉴욕의 관광명소 및 공원 등 18개 장소를 일자별로 순회한다.

금강산, 강서회관, 돈의보감, Danji, 삼수갑산, 큰집, 함지박, b-bop, BCD순두부 등 뉴욕 현지의 9개 한식당이 일자별 메뉴를 정해 교대로 참여, 한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에 이동장소와 메뉴 등을 실시간으로 알리고, 한식 포토 콘테스트 및 한식당 쿠폰 제공 등을 병행해 현지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