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뉴트리라이트 앨로케어(allocare)’를 출시했다.

뉴트리라이트는 캘리포니아 알레르기 연구재단 소속 조나단 코렌(Jonathan Corren, UCLA 메디컬 센터) 박사와 코 과민반응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수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앨로케어’의 주원료인 ‘피카오 프레토 분말 등 복합물’이 재채기, 콧물, 코막힘, 코 가려움을 숫자로 나타낸 코 상태 수치(Nasal Symptom Score)를 개선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대조군과 피카오 프레토 분말 등 복합물을 하루 1,350㎎씩 3일간 섭취시키고 3일째 과민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에 노출시킨 후 8시간 동안 코 상태를 평가한 결과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피카오 프레토는 남아메리카 원산 국화과 식물로 폴리페놀 등의 식물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과민반응에 대한 기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계피는 폴리페놀 등 다양한 종류의 식물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아세로라 체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앨로케어’는 식물영양소의 하나인 폴리페놀을 1일 섭취량 당 97㎎ 함유하고 있다.

‘앨로케어’는 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코막힘, 재채기, 콧물, 코 가려움 등 과민반응으로 평소 불편을 겪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