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대한제과협회, 조리사회중앙회, 부산울산경남 프랜차이즈협회,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등이 후원하는 ‘2011 국제식품&기계산업전’이 3월 17일부터 20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일반식품, 식품첨가물, 주류, 음료, 커피, 차, 제과, 제빵, 단체급식, 식품가공기기, 호텔주방기기, 포장기기 등이 전시돼 국내외 우수 식품 및 식품 가공기계의 비교 평가를 통한 정보 교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인삼특별관에서는 삼 가공식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건강식품도 소개하며, 별도로 마련된 식품관련 창업 프랜차이즈관에서는 외식산업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류&카페베이커리관에서는 와인 장터 및 수입 주류 무료 시음회를 통해 와인 및 수입 브랜드를 현장에서 다양하게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카페베이커리에서는 바리스타 대회 및 세계 각국의 커피, 가공기기 전시와 무료 시음 행사가 진행된다.

단체급식과 식품기기관은 ‘안전, 우수, 청결’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급식시설 및 설비, 보관․주방기기, 조리기기, 위생 및 소독기기, 개인위생용품 등을 선보인다.

부대행사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HACCP 전문 교육, 한국조리사회중앙회 경상남도지회 주최 요리경연대회, 소물리에 대회, 커피 세미나, 바리스타 대회, 주류ㆍ커피 무료 시음회, 세계 10개국 및 팔도 먹거리 장터, 프랜차이즈 및 창업 세미나, 커피ㆍ와인 세미나 및 시식회, 해외 수입 명품 주류 경매 등이 준비돼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