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은 농산업분야 오피니언 리더들을 위해 다양한 농산업관련 이슈들을 알기 쉽게 정리한 대표 리포트 ‘RDA Interrobang(인테러뱅)’을 12일자로 창간했다.

Interrobang(인테러뱅ㆍ물음느낌표)은 Interro(수사학적 질문, 라틴어)와 bang(느낌표, 인쇄용어)을 합친 것으로, 1960년대 미국의 한 광고회사가 ‘수사학 적 질문’을 나타내기 위해 고안한 부호로 물음표와 느낌표를 하나로 결합한 형태를 뜻한다.

‘호기심과 놀라움’의 감정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으며, 사소한 질문에서 기발한 해답을 찾는 발상의 전환을 상징한다고 농진청은 설명했다.

농진청은 ‘RDA Interrobang’을 통해 농업기술정보의 대외소통을 활성화하고 농업정책 개발, 농업비즈니스 창출 등 한국 농업의 비전과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창간호의 주제는 ‘2011년 농산업 트렌드 : FAST & SLOW 창조적 공존’으로,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FAST 트렌드와 삶의 여유와 질을 중시하는 SLOW 트렌드가 역설적으로 공존하는 현상을 함축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FAST와 SLOW의 머리글자로 구성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