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홍삼전문공장을 준공하고 인삼사업을 대폭 강화한다.
 
동원F&B(대표 김해관)는 14일 충남 천안시 신당동에 홍삼전문공장을 준공하고 본격적인 홍삼제품 생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공장은 대지 8,175㎡, 연면적 5,560㎡, 수삼처리능력 500톤 규모로, 홍삼, 홍삼농축액, 홍삼추출액, 홍삼절편 등을 생산할 수 있다.
 
동원F&B는 공장 준공과 동시에 홍송(紅松)을 활용한 숙성과정 등을 도입해 한층 향상된 품질의 홍삼제품을 선보인다.
 
홍송은 시베리아 연해주의 해발고도 1,000m 이상에서 120년 이상 자란 잣나무로, 이를 홍삼 숙성과정에 활용해 고유의 향을 더욱 깊게 했으며, 공장 내 별도의 태양광 건조장에서 모든 홍삼을 100% 자연건조시켜 농축액의 빛깔을 살렸다.
 
또 동원F&B만의 3,000기압 초고압공법으로 수삼을 처리해 인삼고유의 성분을 최대한 끌어냈다.
 
김해관 동원F&B 대표는 “신공장 준공으로 더욱 뛰어난 양질의 홍삼제품을 생산하게 됨으로써 국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믿을 수 있는 홍삼제품을 제공하게 됐다”며 “미국GNC의 43개국 해외 판매망을 통한 수출전략을 적극 전개해 한국 홍삼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홍삼사업을 동원그룹의 새로운 미래성장동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원F&B는 30년간 한국인삼공사에서 홍삼 수매 및 제조, 판매 등 홍삼관련 전 분야를 경험한 홍삼전문가 강순우 부사장을 비롯, 홍삼 제조 전문가 및 인삼 수매 전문가를 영입해 천안공장 준공을 준비해왔다.
 
동원F&B는 이번 천안공장 준공과 더불어 2014년까지 국내 600개 매장을 갖추고, 해외수출 300억원을 포함한 1,000억원의 연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