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데이(2월 14일)은 월요일. 초컬릿 수요가 3년만에 부활한다고 보고, CVS체인 각사도 판매에 총력. 금년의 키워드는 고급스러움. 포장재료로도 머리를 짜 고급 이미지를 내세움. 진짜 지향의 20대 여성을 주타겟으로 수요 개척 및 매상 확대에 부심. 이전에는 여성의 자가 소비를 기대해 약 1개월 전부터 판매하는 체인이 많았지만, 최근은 2월에 들어서 판촉을 강화하는 단기 집중형이 주류. 올해는 패밀리마트 AM/PM 등은 1월 중순부터, 로손 등 다른 대기업 체인은 2월 상순부터 판촉전을 시작. 판매 목표는 앙케이트 회답 기업에서 대체로 전년대비 4∼13%늘려잡고 있으나 100% 정도 늘려잡고 있는 업체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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