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최형규)은 10월 31일 과천시민회관 내 체육관에서 ‘내가 퀴즈왕!! 우리 축산물 알기 도전 골든벨!!’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미래 축산물의 소비주체인 어린이들에게 축산물 등급제와 한우고기의 안전성 및 우수성을 홍보하고, 우리 축산물의 애호 의식을 고취하며, 학부모로 하여금 우리 축산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워밍업 게임, 어린이 장기자랑, 패자부활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가수 아이유의 공연, 개그맨 박영진의 사회로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도서상품권과 모자, 티셔츠를 기념품으로 지급한다.

홍보전시관에서는 축산물 등급제와 쇠고기 이력제에 대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으며, 한우 불고기 시식, 축산물 부위 퍼즐 맞추기, 티셔츠 동물 그리기, 한우 다트게임, 스도쿠체험, 페이스 페인팅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내가 퀴즈왕!! 우리 축산물 알기 도전 골든벨!!’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지역에 상관없이 10월 23일 28일 오전 9시까지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http://www.ekape.or.kr)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전, 또는 10월 31일 오후 1시에 진행되는 현장 예선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예선을 통과한 150명의 참가자는 10월 31일 오후 2시 진행되는 본선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