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미국시장에 다양한 형태의 콩식품이 등장, 대폭적인 소비확대가 이루어질 전망. 이는 미식품의약국이 콩식품의 건강문구 라벨링 규정을 확정한 이후 콩식품에 대한 대기업들의 연구 및 신제품 개발이 활발해지고 주요 언론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 올해 들어 켈로그사가 콩으로 만든 최초의 시리얼 제품의 출하를 발표한 데 이어, 제너랄 밀즈사도 듀폰사와 공동으로 새로운 콩식품 개발을 위한 계획을 발표. 또한 LA타임즈는 1월 12일자 신문에서 콩의 건강상 장점과 섭취 방법 등에 관한 기사를 싣고, 다양한 콩식품을 소개.(kati)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