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17일 올 상반기에 바이로메드와 보령수앤수 등 10개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업체가 회원자격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가입한 회원사는 ㈜바이로메드와 ㈜보령수앤수를 비롯해 아미코젠㈜, ㈜보람제약, ㈜에스더포뮬러, 아사히고도㈜, ㈜롯데닷컴, 에이엠바이오㈜, ㈜약산, ㈜삼오제약 이다.
 
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협회 전체 회원사는 종전 116개사에서 126개사로 늘어났다.
 
건강기능식품협회 허석현 사무국장은 “기업의 매출액 규모가 작거나 취급 품목이 적다고 해서 가입을 제한하지는 않는다”면서 “국내 건강기능식품시장 규모가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상황에서 협회의 설립목적에 부합하면 더 많은 회원사를 받아들여 건강기능식품시장의 안정화를 위해  상호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88년 건식협회는 정책위원회, 유통선진화위원회, 홍보위원회, 기술위원회 등 각종 분과위원회 운영을 통한 건강기능식품의 안전성 확보 및 품질 향상, 건전한 유통판매 도모, 정책연구 및 제도개선 건의, 표시광고 사전심의와 건강기능식품 영업자 법정교육 등의 정부위탁사업, 건강기능식품 대국민 홍보활동 및 각종 정보제공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2010년 상반기 가입 회원사 현황

회사명

대표이사

업종

㈜바이로메드

김용수

일반판매업

㈜약산

정현석

수입업, 일반판매업

에이엠바이오㈜

조영재

전문제조업, 일반판매업, 유통전문판매업

㈜롯데닷컴

강현구

일반판매업

아미코젠㈜

신용철

전문제조업, 수입업, 일반판매업, 유통전문판매업

아사히고도㈜

우라노히로시

수입업, 일반판매업, 유통전문판매업

보람제약㈜

김준영

정현석

㈜보령수앤수

이인영

유통전문판매업

㈜에스더포뮬러

여에스더

수입업, 유통전문판매업

㈜삼오제약

오장석

수입업, 유통전문판매업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