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암웨이가 22일 코리아나호텔에서 암웨이의 ‘신기술/원료 글로벌 사업화 프로젝트(Amway GDP: Amway Technology & Product Global Development Project)’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좌측부터 조양희 상무(한국암웨이(주)), 로빈 다이크하우스(Robin Dykhouse) 부사장(Health and Beauty R&D, ABG), 캐서린 R 에른베르(Catherine R. Ehrenberger) 총괄 부사장(R&D/QA, ABG), 장경원 센터장(한국보건산업진흥원), 조은기 본부장(농업기술실용화재단)

향후 3년 이내 2개 이상 기술 글로벌 상용화 목표
지속적 글로벌 기술교류 위해 보건산업진흥원과 MOU 체결

 
글로벌 암웨이가 ‘신기술/원료 글로벌 사업화 프로젝트(Amway GDP: Amway Technology & Product Global Development Project)’를 통해 국내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 지원에 나섰다.
 
암웨이는 22일 “지난 3월에 진행된 ‘신기술/원료 글로벌 사업화 프로젝트’ 설명회 이후 100여 개의 기술을 접수 받아 16개 기술을 최종 선정했다”면서 “이 중 최소 2개 이상의 기술을 3년 이내 세계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기술/원료 글로벌 사업화 프로젝트’는 암웨이의 제품 연구ㆍ개발 및 제조를 담당하는 액세스 비즈니스 그룹(Access Business Group LLC, 이하 ABG)과 한국암웨이의 후원으로 국내 5개 기관(한국보건산업진흥원ㆍ농업기술실용화재단ㆍ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ㆍ한국바이오협회ㆍ이화여대 바이오푸드 네트워크 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 프로젝트는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원료의 발굴, 글로벌 기업과의 기술라이센싱, 원료공급, 공동연구 등의 기술 및 전략적 협력을 제공한다.
 
ABG는 최종 선정된 16개의 기술을 완성도가 높고 빠른 시일 내에 수요가 예상되며 단기간에 협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의 기술(High Potential Group, 6개)과 현재는 연구 개발의 완성도가 낮으나 향후 수년 안에 그 수요의 증가가 예상되는 기업의 기술(Long Term Potential Group, 10개)로 분류했다.
 
단기간에 협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의 기술은 △피부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기기의 생산 기술 △여성 건강에 관련된 기술 △화장품 및 기능성 식품 원료를 위한 줄기세포 기술과 체중 조절 기술 등이며, 나머지 10개의 기술에 대해서도 실무진의 단계별 검토가 진행되고 있어 높은 성과의 도출이 예상된다.
 
ABG 캐서린 R. 에른베르 총괄 부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암웨이와 우수하고 경쟁력 있는 한국 기술이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형성할 것을 기대한다”면서 “최소 2개 이상의 기술이 글로벌 상용화 될 시 연간 6,0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본 프로젝트의 성과는 오는 9월 2일 ‘바이오 코리아 2010’의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Amway GDP 런천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ABG는 22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본 프로젝트의 지속적인 협력 강화를 위해 MOU를 체결한다.

[동영상 취재] 강봉조 기자 kbj@foodnews.co.kr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