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는 올해부터 Korea Food Expo(KFE)를 코엑스가 주최하는 Food Week와 통합해 아시아 대표 국제 식품 박람회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ood Week는 코엑스가 2006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서울국제식품산업전으로 지난해 593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해외바이어 약 600명이 방문, 380억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Food Week와 통합한 올해 KFE는 오는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KFE에는 약 1,000개 업체(국내 850, 해외 150)가 참가할 예정이며, 해외바이어도 1,000명 이상 유치할 계획이다.
 
KFE주제관은 국내 식품기업이 식품산업의 글로벌 트렌드인 5C(Clean 식품안전, Convergence 타 산업과의 융ㆍ복합, Convenience 편의식품, Country & Culture 전통식품 & 문화적 가치)를 제대로 알게 하고 식품산업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전환할 수 있도록 꾸밀 계획이다.
 
또한 일반 국민들에게 농식품 정책의 성과를 홍보하고, 식품산업의 비전과 발전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투자 유치 및 정책 개발에 기여하기 위한 컨퍼런스도 열린다.
 
농식품부는 행사기간 중 국내외 식품기업 및 연구소 등을 대상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해외 주요 식품기업 CEO, 석학 등을 초청해 식품산업 발전 방향에 관한 국제 심포지엄도 개최할 계획이다.
 
참관객들이 품격 있는 식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요리경연대회, 막걸리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KFE와 Food Week 통합으로 시너지 효과가 발휘돼 식품산업의 발전과 한식 세계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