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부산 주한미국영사관 타일러 알렌 영사,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에이미 잭슨 대표, 엑세스 비즈니스 그룹 켄 데이비스 부사장, 한국암웨이 최광명 부사장, 부산지방해양항만청 김영석 청장, 부산항만공사 노기태 사장 등이 암웨이 아시아 물류허브센터 오픈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글로벌 암웨이는 22일 아시아 지역 물류의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부산신항만 자유무역지역 내에 ‘암웨이 아시아 물류허브센터’를 오픈했다.
 
‘암웨이 아시아 물류허브센터’는 암웨이의 아시아 지역 물류 전담 기지로, 연간 8,000TEU(환적 6,000TEU / 국내 2,000TEU), 약 1조원 가량의 물동량을 운영할 예정이다.

회사측은 “‘암웨이 아시아 물류허브센터’를 통해 연간 5만 명의 고용이 창출되고, 물류센터 및 생산시설 원부자재의 국내 조달과 다양한 제품의 한국 공급으로 향후 5년간 약 1,000억 원의 경제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암웨이 아시아 물류허브센터’를 통해 조립(Light Assembly), 라벨링(Over-labeling), 재포장 및 배송(Rework & Delivery) 업무를 진행함으로써 하이테크(High-tech) 고부가가치 물류에 대한 국내 업체 기술 이전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암웨이 아시아 물류허브센터’ 오픈으로 기존에 글로벌 암웨이의 미국 본사에서 아시아 각국으로 공급되던 제품들은 앞으로 부산을 거쳐 한국, 일본, 태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와 동 러시아로 공급된다.

글로벌 암웨이 물류담당 부사장인 켄 데이비스(Ken Davis)는 “암웨이 본사는 향후 ‘암웨이 신기술/원료 글로벌 사업화 프로젝트’ 연계 제품의 국내 소싱을 진행해 부산 물류허브센터를 통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ㆍ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암웨이 아시아 물류허브센터’가 암웨이의 글로벌 3대 물류축의 하나로 기능을 충실히 하고 사업영역을 확장함으로써 부산 지역 고용 및 경제효과 창출 등 국내 산업의 활성화는 물론 한국 정부가 추진하는 Buy Korea 정책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암웨이 박세준 대표는 이날 오픈 기념식에서 ‘암웨이 아시아 물류허브센터’의 국내 유치와 국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국토해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암웨이는 아시아 지역 물류 전담기지로 22일 부산신항만 자유무역지역 내 암웨이 아시아 물류허브 센터를 오픈하고, 디지털 피킹 시스템(digital picking system) 등의 가동에 들어갔다.


△한국암웨이 최광명 부사장이 김영석 부산지방해양항만청장에게 국토해양부 장관 표창을 전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