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59업체가 참가한 Anuga 99박람회의 주요 흐름은 첫째 건강식(healthy) 즉 콜레스테롤-free 국수 및 섬유질 포함된 음료와 무방부제 유제품 등이며 둘째 최상의 품질(finest quality for gourmets)로 즉 특별한 식초와 기름을 사용한 식품 등이며 셋째로 간편식품(convenience food)의 유행으로 광범위한 pre-cooked 식품이 전시되었음. 국제혼합 요리(multi-culinary)의 유행으로 서구식 스낵과 인디안의 망고빵, 비엔나감자와 굴라슈 등이 선보였으며, 어린이 대상 식품trend는 "fun and tasty"로 외계인 디자인의 파이, Zieglinde(독일어로 염소)라고 명칭한 치즈로 치즈원료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배려. 건강식으로 달걀을 원료로 사용하였지만 cholesterol-free인 국수, nacadanua 콩으로부터 cold-pressed 방식으로 짜낸 기름, 수많은 ready to eat형의 유제품, 기능식품(funtional food)으로 치료효과가 있다고 주장하는가 하면, "생선이 건강에 좋다" 는 널리 알려진 사실을 앞세워 생선기름 특히 Omega 3 fat acid는 콜레스테롤을 중화시켜 준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생선을 이용한 ready-to-eat 식품과 훈연연어를 이용한 스시 등 이국적 요리도 선보였음. 또한 콜레스테롤이 적은 들짐승 육류의 개발, 49종류의 소스 시식회, 항상 바삭 바삭하도록 전분으로 코팅 입힌 감자칩스, 꽃(장미, 라벤더, 제스민 등)을 원료로 만든 젤리, 과일(배, 체리)로 만든 식초 등 수없이 많은 새로운 식품아이디어가 선보였음. (kati/ 화란 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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