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마켓오(Market O) 브랜드의 프리미엄급 초콜릿을 내세워 초콜릿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오리온은 26일 마켓오 압구정점에서 마켓오 순수 리얼 초콜릿 8종 출시 기자간담회를 갖고 프리미엄급 초콜릿시장 진출을 전격 선언했다.

새롭게 선보인 8종은 초코바, 초코 크리스피, 초코홀릿, 초코버아투, 초코크래커 등으로 웰빙 트렌드와 소비자의 까다로운 입맛을 고려한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마켓오 순수 리얼 초콜릿은 기존에 출시돼 있는 초콜릿제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초콜릿 등급 중 가장 최상위로 평가되는 100% 퓨어 초콜릿을 원재료로 사용해 재료 본연의 고급스런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보편적인 초콜릿 색상을 배제한 보색 컬러의 간결하고 임팩트있는 디자인의 제품 패키지로 고급스런 이미지를 강조한 것도 특징이다.
 
노희영 부사장은 간담회에서 "지난해 마켓오는 과자에 허용된 합성 첨가물 조차 넣지 않은 자연이 만든 순수과자라는 컨셉으로 순수시리즈 1기 제품을 내놓은 바 있다"면서 "이번 새롭게 출시한 2기 제품은 리얼시리즈로 합성착향료(바닐린), 합성유화제, 산도조절제 등 합성 첨가물을 전혀 첨가하지 않고 카카오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노 부사장은 또 "오리온의 제품혁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한 마켓오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식문화를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이 반영된 도전이었다"면서 "올해 마켓오 브랜드를 내세워 다소 침체된 국내 초콜릿시장에서 대표주자로 부상한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초콜릿시장은 연간 3,300억원 규모로 롯데제과가 50%, 오리온이 20%, 나머지는 크라운,해태가 차지하고 있다. 오리온은 올해 마켓오 리얼 초콜릿의 매출 목표를 200억원으로 세웠다.
>

>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