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대표 김일천)은 7월 2일 영국 런던 사치 갤러리에서 열리는 ‘코리안 아이(Korean Eye)’ 한식 만찬(Korean Banquet)에 한국 전통음식을 제공한다,
 
‘코리안 아이’는 한국의 현대미술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전시회로 2012년까지 런던, 뉴욕, 파리, 홍콩 등 세계 주요도시에서 열린다.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와 코리안 아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한국 문화예술을 교류하는 장이 될 ‘한식 만찬’으로, 이 자리에는 에드워드 왕자를 비롯해 영화 ‘반지의 제왕’의 요정 케이트 블란쳇, ‘글래디에이터’의 러셀 크로, 호주 출신의 세계적인 모델 엘르 멕퍼슨 등 영국 유명인사들을 대거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만찬을 위해 수개월 동안 외국인 입맛에 맞는 한식 메뉴 개발에 매진한 CJ푸드빌 한식사업팀은 구절판, 잡채, 신선로, 비빔밥 반상, 갈비구이와 쌈, 오미자 화채 등 8가지 요리로 구성된 코스메뉴와 전통음식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요리에 들어가는 고추장, 참기름 등 재료는 고추장 매운맛 등급화 등을 통해 장류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생산한 제품을 사용할 계획이다.
 
김일천 CJ푸드빌 대표는 “코리안 아이를 통해 선보이는 한식 만찬을 통해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에 한국의 맛이 널리 전파되길 바란다”며 “한식 세계화는 그 가능성과 경제적 가치가 무궁무진한데 CJ푸드빌이 이러한 한식 세계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