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는 9일부터 과천 경마공원에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경마공원 직거래 장터 ‘경마공원 Baro market’은 판매부스 78개소, 풍물 및 현장 취식 부스 30개소 등으로 구성되며, 12월까지 정례적으로 열린다.
 
매주 목요일에는 농수산물을,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축산물을 판매한다. 장터에 선보이는 농축수산물은 정부가 원산지 및 안전성 등을 관리하는 신선하고 안전한 것으로 유통단계 축소를 통해 시중가격보다 저렴하다. 특히, 축산물은 이동 판매차량을 상설 배치해 브랜드육을 시중가격보다 최고 30%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
 
장터 명칭인 ‘경마공원 Baro market’은 농식품부 홈페이지, 블로그, 넷 케스트 등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지어준 이름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바로 만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9일 열리는 ‘경마공원 Baro market’ 개장식은 가수 송대관 씨의 축하공연과 한우고기·떡볶이 시식회 등 다양한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중장기적으로 ‘경마공원 Baro market’을 농축수산물 직거래와 풍물·문화체험 등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복합 지역명소로 개발하고, 계절별 이벤트 행사와 지역 우수 농축수산물과의 만남의 장을 통해 도시와 농어촌을 가깝게 이어주고, 경마와 풍물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다양화해 경마공원을 지역 명소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