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대표 박세준)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등산객이 늘어나는 가을을 맞아 건강한 등산을 위해 중∙장년층이 챙겨야 하는 필수 영양소로 ‘옥타코사놀’,‘글루코사민’, 마늘 성분 등 세 가지를 제안했다.
 
뉴트리라이트가 추천하는 첫 번째 영양소는 ‘옥타코사놀’.
 
등산은 장시간 체력과 집중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를 버틸 수 있는 지구력은 필수이다. 쌀겨에 많이 들어있는 옥타코사놀은 기초대사 증진 및 지구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생리활성물질이다.
 
뉴트리라이트의 ‘F 옥타코사놀’은 기초 체력이 부족한 성인의 컨디션 관리에 적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캡슐당 0.5g의 옥타코사놀을 함유하고 있어 운동 기능 증진 및 피로감 해소를 돕는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두 번째 추천 영양소는 무릎 관절을 위한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은 관절의 구성성분으로 염증이나 상해로 인한 관절 손상을 보수하는데 효과적이다.
 
‘뉴트리라이트 글루코사민’에는 허브의 일종인 보스웰리아 추출물까지 들어 있어 염증 완화 및 연골 생성에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뉴트리라이트는 말끔한 피로 회복을 위해 마늘 성분 섭취를 권장했다.
 
마늘의 풍부한 게르마늄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B와 결합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심장 박동수를 줄이고 심장의 수축력을 강화하는 등 혈압 조절 작용도 해 격한 운동에도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도와준다.
 
뉴트리라이트의 ‘갈 이 비타민’은 체내 유해산소를 없애 주는 비타민E와 마늘 분말을 함유한 영양보충용 제품으로, 열이 가해진 오일 형태의 추출물 대신 분말 형태의 마늘을 함유시켜 고유의 영양소를 그대로 담았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