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가 주한 외신기자를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출 상품인 ‘고려인삼’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장태평 장관 취임 이후 역점 과제로 추진 중인 농식품 100억불 수출 목표 실현을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5~6일 양일간 진행되는 행사에는 프랑스 AFP, 미국 CBS 등 20명의 주한 외신기자가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첫째 날 한국인삼공사의 고려인삼창을 방문해 고려인삼 제조,가공과정을 둘러보고, 저녁에는 한정식을 즐기면서 고려인삼을 해외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농식품부 관계자들과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둘째 날에는 ‘제28회 금산인삼축제’를 찾아 인삼관 관람, 생활건강 체험, 인삼요리 시식 및 인삼 캐기 등을 체험하고, 점심식사로는 수출 유망품목 중 하나인 삼계탕을 맛볼 예정이다.
 
농식품부 김홍우 식품산업진흥팀장은 “이번 행사가 주한 외신기자들에게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행사를 체험한 외신기자를 통해 현지 언론에 고려인삼을 알리는 기사가 실린다면 그 홍보효과는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되며, 고려인삼 수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이번 행사 결과를 평가한 후 주한 외신기자 투어 행사를 김치 등 우리나라의 주력 수출상품으로 확대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