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푸드 네트워크 사업단(이하 BFN)은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식품 개발업체를 지원하기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
 
지원분야는 △개별인정형 신청서류 작성 △안전성 평가 △기능성 평가-동물시험 △기능성 평가-인체시험 △원료 표준화 및 기준규격 설정으로 2개 분야를 중복 신청할 수 있다.
 
개별인정형 신청서류 작성 분야에서는 국내 원료로 안전성, 기능성, 기준∙규격에 관한 자료가 충분히 확보된 경우 우선 지원 대상이 될 수 있다. 지원서류 검토 결과에 따라 추가로 요구되는 시험에 대해서는 지원 또는 연계가 가능하다.
 
안전성 평가 분야에서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등록을 위한 단회투여독성, 반복투여독성, 유전독성 등의 평가를 지원한다.
 
기능성 평가-동물시험 분야에서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등록과 바이오식품 신소재의 기능성 검증을 위한 동물시험을, 기능성 평가-인체시험 분야에서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등록을 위한 인체시험을 지원한다.
 
원료 표준화 및 기준규격 설정 분야에서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등록을 위한 기준규격설정을 지원하며 지표성분 발굴 및 분석방법 개발 및 평가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매월 25일까지이며 BFN 홈페이지(www.biofood.or.kr)에서 기업회원으로 가입한 후,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제출서류와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