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승 공정거래위원장이 이마트의 가격파괴 선포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가격인하 부담의 전가나 중소 유통업체의 어려움에 대해서는 예의주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권오승 공정거래위원장은 18일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프로그램과 가진 인터뷰에서 "제품을 싸게 공급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좋지만 그 부담이 제조업체에 전가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있고 경쟁관계에 있는 중소 유통업체가 살아남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서 "이런 파생적인 우려 사항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 예의주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형유통업 분야 전체의 공정거래질서 확립에 관한 연구를 진행중인데 대형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간 관계의 연구는 거의 끝났고 중소유통업체와 관계 부분을 보완해서 대형유통업체의 경쟁력 제고방안을 조만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 위원장은 또 최근 가격남용 규제를 둘러싼 재계의 우려에 대해 "독과점 사업자의 가격남용을 감시하겠다는 것이며 기업의 가격책정을 규제할 생각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권 위원장은 "가격은 스스로 결정하도록 하되 독점이 고착된 폐해중 가격이 국제가격이나 경쟁이 있을 때보다 너무 높으면 이를 시정하겠다는 것"이라면서 "시장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손 댈 생각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