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영양사협회(회장 곽동경,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장ㆍ식품영양학과 교수)는 9일과 10일 양일간 서울 잠실 소재 롯데호텔 월드에서 전국의 산업체ㆍ학교ㆍ병원ㆍ보건소ㆍ사회복지시설 영양사, 영양학자 및 관계자 4,0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2007년도 전국 영양사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영양사와 함께 하는 건강투자-싱겁게 먹기’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저염 섭취 방안 등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9일에는 개회식과 함께 소금 섭취 과다 현황 및 저염 식생활을 위한 대국민 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과 기조 강연 건강 투자(Health-investment) 전략의 이해가 진행되고 이날 오후에는 급식경영을 통한 건강투자전략, 임상영양치료의 효과적인 실천방안, 지역사회를 위한 건강투자전략 등 3가지 세션의 학술대회가 진행된다.
 
10일 오후에는 건강한 미래를 위한 영양교사의 역할과 영양교육의 적용, 학교급식을 통한 효과적인 건강투자 전략을 주제로 연수강좌가 실시될 예정이다.
 
학술대회 동안에는 영양사 업무와 관련된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Poster / Oral Presentation, 푸드코디네이션 작품 전시회, 참가회원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영양사의 급식관리에 도움을 주고 단체급식 관련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학술대회와 함께 진행되는 제14회 식품 기기 전시회에는 52개 관련 업체(106개 부스)의 식품 및 기기가 선보인다.
 
<상세일정 첨부파일 참조>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