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마음으로 현장 목소리 듣겠다

 

올해에도 세계시장 개방 확대 요구와 함께 우리 농업의 경쟁력 향상과 농촌 활력화 등을 위해 풀어나가야 할 과제가 우리 앞에 산적해 있지만, 농업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올해에는 다음과 같은 사업에 역점을 두어 적극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쌀화훼과수축산 등 품목별 경쟁력 강화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농업분야 현안 사항에 대해서는 산학연이 상호 협력하여 성공가능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겠습니다.

 

셋째, 고객현장 중심의 농촌진흥사업 추진을 위해 각계각층의 충분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우리 연구지도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우리 농업을 새로운 국가 성장 동력 산업으로 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농촌자원의 활용가치 증진 및 활력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습니다.

 

여섯째,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수확 후 관리체계를 발전시켜 나가는데 역점을 두어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일곱째, 지방 농촌진흥기관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겠습니다.

 

여덟째, 지속 가능한 농업환경 및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우수한 연구 성과를 국민과 농업인들에게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농촌진흥공직자들은 항상 뜨거운 열정과, 농업인의 애로를 같이 나누는 열린 마음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겸허히 듣도록 힘쓰겠습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