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축산물 공급에 최선



소비자들의 안전식품에 대한 눈높이는 이제 전 세계의 어느 선진국 못지않게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제도와 생산 시설들이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 시킬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우리 축산물HACCP기준원은 바로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소비자인 국민들의 안전 축산식품 요구를 반영하여 탄생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HACCP는 안전식품 생산을 뒷받침하는 대표적인 제도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 축산물HACCP기준원은 탄생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안전한 축산식품을 생산하여 국민건강에 이바지 한다는 높은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이제 점점 식품의 안전에 대한 기대와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이고 보다 더 향상된 기준과 새로운 시스템을 요구할 것입니다.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는 미래의 축산식품의 안전을 담당하는 세 축은 HACCP, 생산이력추적시스템(Traceability), 그리고 위험분석(Risk Analysis)이 될 것입니다. 우리 기준원은 이러한 세 축 중에서 하나의 축인 HACCP를 더욱 발전시키고 체계화 시켜 나갈 것입니다.

 

올해는 농장 HACCP의 적용이 양돈 농장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제 우리 기준원은 유통·판매단계의 HACCP 적용 확대를 통해 Feed To Table(사료에서 식탁까지) 까지 HACCP을 통한 국민건강 향상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할 것을 다짐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