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소비촉진운동 더욱 강화

지난해 11월 또다시 찾아든 AI, 조류인플루엔자의 등장으로 육가공생산농가는 물론, 외식업계 및 치킨관련 브랜드들이 심적, 물적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치킨외식산업협회가 각 언론사를 통해서 국민들에게 AI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꾸준히 전파하고 농림부와 함께 더욱 열정적으로 AI안정성에 대한 홍보캠페인을 꾸준히 펼친 결과, 십여일 남짓 만에 AI 사태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평년 평일수준만큼 매출을 회복시키며 2006년도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올 2007년은 소비자들의 식품안전에 대한 욕구와 기대감이 증대됨에 따라, 저희 치킨외식산업협회에서는 식품안전을 위한 활동 및 노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작년에 이슈화 되었던 트랜스지방산과 관련하여 치킨외식업계들이 앞장서서 트랜스지방산 함량이 적은 오일을 사용하여 고객들이 안심하고 치킨을 먹을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할 계획입니다.

 

또한, 닭고기는 저칼로리, 저콜레스테롤, 저지방, 고단백질을 함유한 3저 1고의 우수한 영양식품임에도, 많은 고객들이 치킨을 단순한 Fast Food로 잘못 인식하고 있는데, 사실 치킨은 타 육류와 다르게 근육과 지방이 분리되어 있어 지방의 양이 매우 적으며, 섭취 시 지방을 적게 섭취할 수 있는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에 안전한 Slow Food임을 고객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힘쓸 것입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